내가 지금 얼만큼 가까이 있는지

2017. 11. 4. 20:14명언, 좋은글

    목차

내가 지금 얼만큼 가까이 있는지


많은 인생의 실패자들은 포기할 때 자신이 성공에서 얼마나 가까이 있었는지 모른다.

- 토마스 A.에디슨


나는 내가 실패자도 아니고 성공의 가까이도 가봤다고 생각해본 적 없어서 잘 모르겠다..

하지만 항상 어떠한 것이 될듯 말듯 할 때에 짜증나서 많이 포기를 한 적은 많다.

그러고 그것을 한동안 건들지 않는다.


나중에 다시 해보면 거의 리셋이 되어 있다.. 그래서 또 하지 않고.. 약간 이러한 악순환의 싸이클을 밟았었다.